정치 경제

티젠, 한국노인복지중앙회와 '실내 공기 질 개선' 업무협약 체결

경인미래 2023. 7. 6. 19:02

티젠, 한국노인복지중앙회와 '실내 공기 질 개선' 업무협약 체결

민경호 기자 kifuturenews@naver.com | 등록 2023.07.06 06:53:48

 

▲ 지난달 23일 홍현성 티젠 대표(왼쪽)와 권태엽 한국노인복지중앙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젠>

(경인미래신문=민경호 기자) 주식회사 티젠(대표 홍현성)은 최근 한국노인복지회중앙회(회장 권태엽)와 실내 공기 질 개선 사업을 위해 오는 2025년까지 천장 매립형 공기정화기 설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에어컨 가동으로 실내 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증가 등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를 위해 진행됐다.

티젠은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크게 발생해도 열 손실 없이 외부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키고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는 천장형 무덕트 전열교환기를 생산·설치하는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에서 모던하고 심플한 스퀘어 형태의 환풍기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외형은 간결한 라인과 직선적인 형태의 디자인으로 조달청장상을 수상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90% 이상 걸러주는 헤파필터를 추가로 장착해 실내공기의 악취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는 공기청정 기능도 강화했다.

티젠의 기술력은 제품의 가격상승으로 이어졌지만 덕트공사비용의 절감 등 기존 전열기에 비해 20~30% 저렴한 비용에 설치가 가능,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슷한 가격으로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됐다.

홍현성 티젠 대표는 "무덕트 전열교환기제품은 봄, 가을을 위한 바이패스 기능을 갖춰 4계절 사용을 할 수 있다"며 "저소음, 슬림한 디자인으로 낮은 천장에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2013년에는 열 회수 환기장치 특허 및 국내 최초로 100CMH 이상 고효율 인증을 취득했다"라며 "가정·학교·사무실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기사원문 보기

http://www.kifuture.com/news/article.html?no=94809